지난 호에서는 클라우드 HPC 구축을 위한 다양한 옵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호에서는 High Performace Computing 과 Supercomputing의 차이에 대해 알아보록 하겠습니다.
"High-performance computing"과 "Supercomputing"이라는 단어는 종종 서로 바꿔서 사용되지만, 실제로 같은 의미일까? 시작하기 전에 이들의 정의와 접근 방식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Supercomputing
Supercomputing은 슈퍼컴퓨터를 사용하여 현실 세계의 시나리오를 계산하거나 시뮬레이션하는 과정입니다. 슈퍼컴퓨터는 수만 개의 프로세서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모든 프로세서가 협력하여 현실 세계에서 수행하기에는 너무 어렵거나 비용이 많이 들거나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대규모 복잡한 작업을 완료합니다.
슈퍼컴퓨터는 날씨 예보, 분자 동역학, 물리 시뮬레이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광범위한 시뮬레이션에 사용됩니다. 대규모 학술 및 정부 지원 기관은 종종 대규모 연구 프로젝트를 수행하기 위해 슈퍼컴퓨터를 구축합니다. 슈퍼컴퓨터는 구성 요소 및 시설에 대한 상당한 초기 투자, IT 및 시설에 대한 전문 지식, 구현 및 지속적인 유지 관리에 소요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High Performancer Computing
High Performancer Computing (HPC)은 슈퍼컴퓨터를 포함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특정 응용 프로그램이나 작업 유형을 위해 조립된 특수 구성 요소를 포함하는 고성능 컴퓨터 또는 서버 클러스터의 사용을 의미하는 포괄적인 용어입니다.
HPC는 종종 슈퍼컴퓨팅과 동일한 종류의 계산 문제를 해결하는 데 사용되지만, 엔지니어의 워크스테이션에서 대규모 데이터 센터까지 다양한 규모에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더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기술 제공업체들은 엔지니어, 과학자 및 연구원의 증가하는 HPC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새로운 도구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최근 특수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의 확산은 기업들이 복잡한 기술 스택을 단순화하고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전략을 고안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비즈니스를 위한 올바른 선택
기업들이 경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증가된 계산 능력에 의존함에 따라, 기술 리더들은 인재, 소프트웨어 및 지적 재산과 같은 기존 자원의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솔루션을 선택해야 합니다. 오늘날 대부분의 기업은 비즈니스의 필요에 맞게 목적에 맞게 설계되고 적절한 크기로 조정될 수 있기 때문에 HPC 접근 방식을 선택합니다. 반면 슈퍼컴퓨터는 일반적으로 고정된 아키텍처, 상당한 투자 및 긴 시간 지평을 특징으로 합니다. 클라우드 HPC 및 HPC 서비스로서의 제공은 이전에 너무 복잡하거나 비용이 많이 드는 솔루션이었던 고급 컴퓨팅 운영을 배포하기 위한 진입 장벽을 낮췄습니다. 더 많은 계산 엔지니어링 자원에 대한 접근성이 증가함에 따라 기업들은 R&D 프로젝트를 가속화하고 예산 목표를 달성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