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kiarar9

[Rocky DEM 사례 소개] Breaking barriers : using Rocky DEM to simulate and optimize a combine harvester

전통 DEM에서는 구형을 사용하여 입자를 생성하여 해석을 하였다. 하지만 구형의 입자로 해석을 진행할 때 실제 형상과의 차이로 인해 오차가 생겨 실제와 다른 결과가 종종 나타났다. 그 후 구형 입자를 합쳐 비구형 입자를 생성하였지만 이 역시 실제 입자와 마찰의 차이가 나타난다.

Rocky DEM 에서는 이러한 문제를 보완하고자 구형 입자를 합쳐 만드는 방식이 아닌 실제 입자 형상을 구현하여 해석을 진행하였는데, 현재는 계속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Fiber 입자, Shell 입자를 생성하여 해석이 가능해졌다. 또한 이러한 입자들의 파손까지 가능해졌다.


오늘은 농업분야에서 활용하고 있는 사례를 소개하고자 한다.

좀 전에 말한바와 같이 Rocky DEM에서는 보리, 벼와 같은 농작물 형태의 입자를 생성할 수 있다.


Figure 1: Rocky DEM’s flexible and custom fibers used in modeling a combine and a crop.

그림 1과 같이 2가지 종류의 Fiber 입자를 생성 후 원하는 위치에 입자들을 지정할 수 있다. 그 후 CAD에서 생성한 Combine 장비를 Import한 후 운동조건을 지정하여 해석을 진행하게 된다.


아래 동영상을 실제 Rocky DEM으로 해석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좀 더 자세한 부분을 확인하고자 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길 바란다.



- 맺음말 -

위 사례와 같이 Fiber 입자를 생성하는 방법은 Rocky DEM에서 몇 가지 parameter만 지정해주면 쉽게 구현이 가능하며, 외부에서 작성한 파일을 Import하여도 입자 생성이 가능하다.

이러한 기능을 사용한다면 농업분야에서 다양하게 Rocky DEM을 활용할 수 있을꺼라 생각된다.


조회수 10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