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kiarar9

[Rocky DEM Vol2] Flexible particle 소개

최종 수정일: 2023년 2월 27일

지난 Vol1에서는 Solid particle에 대해 알아보았다.


이번 Vol2에서는 Flexible particle에 대해 소개하려고 한다. Rocky DEM에서는 Solid particle 뿐만 아니라 Fiber particle, Shell particle을 소프트웨어 내에 기본적으로 제공하여 쉽게 만들어 사용할 수 있다.


Fiber particle

Fiber Particle은 나무, 벼, 칫솔, 먼지 등과 같은 다양한 입자를 구현할 수 있다. 아래 동영상은 Fiber particle 사용 예시이며 아주 쉽게 구현이 가능하다.






Rocky DEM에서 Fiber 입자는 Straight Fiber와 Custom Fiber로 정의할 수 있다. Straight Fiber은 Single element와 Multiple element로 구성할 수 있으며, Straight element의 경우 Rigid 입자 Multple element는 Flexible 입자이다. 뿐만 아니라 Custom Fiber을 이용하여 좀 더 복잡하고 세밀한 Fiber 입자를 쉽게 구현할 수 있다.


또한 Breakage이 가능하여 아래 동영상과 같은 시뮬레이션도 가능하다.




Shell particle

Shell particle을 이용한다면 스낵칩, 종이, 의류와 형상이 구현이 가능하다. 아래 동영상은 Shell particle의 사용 예시 동영상이다.




Shell 입자는 CAD 소프트웨어에서 stl로 생성한 파일을 Import하여 사용이 가능하다. Import 한 Shell 입자 형상은 Fiber particle와 마찬가지로 Single element, Multiple element로 정의하여 Rigid 혹은 Flexible particle로 구현할 수 있다.


Rocky DEM에서는 아래 동영상과 같이 Solid, Fiber, Shell particle 모두 혼합하여 사용이 가능하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하여 이전에는 구현이 되지 않았던 Fiber, Shell particle도 Breakage가 가능해졌다.



-맺음말-

Vol1, Vol2를 통해서 Rocky DEM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입자에 대해 알아보았다. Rocky DEM에서 제공하고 있는 입자와 Custom 입자를 통하여 현실과 거의 유사한 입자를 구현할 수 있다 는게 아주 큰 장점이며 이를 통하여 더 정확한 계산이 가능하다. 다양한 입자를 통한 계산이 필요하다면 Rocky DEM을 사용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조회수 17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