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kiarar9

Rocky 4.3 Release

최종 수정일: 2019년 12월 5일

안녕하세요. 오늘은 Rocky DEM 업데이트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작년에 Rocky 4.2가 Relase 되면서 기능이 매우 향상이 되었는데, 이번 Rocky 4.3은 더 많은 기능들이 향상 되었습니다. 지금부터 향상된 기능을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Coarse Grain Modeling (CGM)

- DEM을 통해 해석을 하다 보면 어떻 경우에는 10만개 입자, 100만개입자, 1000만개 입자 등 수많은 입자를 해석해야 할 경우가 생깁니다. 하지만 이렇게 많은 입자를 해석하다 보면 입자의 수가 매우 많다보니 시간이 정말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있어 라이센스를 추가구입하고 또 그에 따른 장비를 더 도입해야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Rocky 4.3에서는 CGM이라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CGM 기능은 쉽게 말하여 입자를 Scale-up 하여 해석하는 방법으로 입자를 Scale-up 하면 입자의 개수가 줄어들기 때문에 해석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그림2와 같이 Simulation 결과도 거의 동일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림1
그림2 Repose Angle

2. Liquid Film and Bridge Model

- Rocky 4.3에서는 점성이 있는 입자를 고려할 수 있는 Liquid film and bridge model이 생겼습니다. 이 Model을 통하여 입자의 상호 작용(충돌 감쇠, 전달력 및 접착력)에 미치는 영향뿐만 아니라 입자 표면에 대한 액체의 영향을 고려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Dry Particles

Liquid Content Particles



3. Solid/Shell/Fiber Paritlces Breakage

- Rocky DEM의 최고의 장점은 입자의 파손을 구현할 수 있다는 점이였습니다. 하지만 Solid 입자만 파손을 구현할 수 있는 조금 아쉽운 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Rocky 4.3에서는 Solid 뿐만아니라 Shell, Fiber 입자도 파손이 가능하게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아래 동영상으로 확인해 보시죠.




4. Volume Filling Particle Initialization

- 아래 동영상과 같은 시뮬레이션 하기 위해서 먼저 Inlet이라는 공간을 만들고 이 inlet에 시간과 입자의 양 등을 설정하여 일정한 시간동안 입자를 뿌려주고 그 입자들이 쌓여 시뮬레이션을 진행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이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Rocky 4.3에서는 Volume Fill이라는 새로운 기능을 만들었습니다. inlet의 경우 면을 통한 입자를 생성하는 방식이라면 Volume Fill 경우 3차원 공간을 만들어 이 공간에한 수많은 입자르 한번에 생성하여 시뮬레이션을 시작하는 방법입니다. 이 기능을 통해 입자를 생성하는 시간을 절약함으로써 더 빠른 시뮬레이션을 진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Inlet을 이용한 Simulation


Volume fill을 이용한 Simulation

5. Contact Data Visualization and Post-Processing

- Rocky 4.3의 새로운 Post 기능에서는 Contact Data를 확인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Contact Data 기능을 통해서 입자와 입자의 Normal force나 Overlap, Tangential force등을 수치와 그림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Rocky 4.3에서는 또 한번 많은 기능들이 추가 되었습니다. Rocky DEM에 궁금하거나 Rocky를 한번 사용해보고 싶은 분들은 언제나 센투스로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조회수 12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