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kiarar9

API 기능이 강력해진 Rocky DEM 4.4 update

최종 수정일: 2023년 2월 27일


안녕하세요. 오늘은 Rocky DEM 4.4 update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Rocky DEM 4.4 에서는 Solver API 기능이 추가 되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럼 Rocky DEM 4.4 update 내용을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Custom Input 기능

- Rocky 4.3까지의 입자 방출 방법은 시간을 정해 입자를 방출하는 Injection 방법 그리고 공간을 정하여 공간안에서 다량의 입자를 한번에 생성하는 Volume fill 기능으로 총 2가지 방법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4.4 update를 통해​ 새로운 방법이 생기면서 이제 총 3가지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 마지막 세번째 방법은 바로 Custom input 방법입니다. Custom input 기능은 아래 그림1과 같이 엑셀에 입자의 위치, 방출 되는 시간들을 작성하여 Rocky DEM에 import 하면 그림2와 같이 원하는 위치에 입자가 생성되는 방식입니다. 그동안 입자가 random 하게 방출 되었다면 이제부터는 원하는 위치에 입자를 생성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림1

그림2

2. Cylindrical Periodic Domain

- Rocky DEM 4.4에서는 Cylindrical Periodic Domain이 추가 되었습니다. Cylindrical Periodic Domain 를 통하여 원통형태의 시뮬레이션 해석 속도를 높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Cylindrical Periodic Domain의 적용 해석 사례는 아래와 같습니다.



3. Change Mass Properties 기능 추가

- 많은 분들이 아시다 시피 Rocky DEM의 장점으로는 Custom particle을 사용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Rocky DEM 4.4에서는 Custom particle의 Mass Properties를 변경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이 기능을 통해 무엇을 할 수 있을지는 아래 동영상을 통해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4. Solver API

- Rocky DEM 4.4 update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Solver API 입니다. 이 Solver API를 통해 새로운 입자의 접촉 모델, Fiber particle의 joint 모델, particle properties, Body force, custom scalar 등의 기능을 c++로 작성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Solver API의 기능을 잘 활용한다면 지금은 할 수 없는 많은 시뮬레이션을 할 수 있을꺼라 기대됩니다. 아래 동영상은 Solver API를 사용한 동영상들입니다.



좀 더 Solver API를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에 접속하여 확인부탁드립니다. Link : https://rocky.esss.co/library/webinar-rocky-4-4/


이상 Rocky DEM 4.4 update 내용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Rocky DEM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 센투스로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조회수 9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