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jmkim0110

[Ansys Rocky Vol11] Rocky in Action - Mixing

DEM(Discrete Element Method)은 입자와 입자 경계 사이의 상호 작용을 시뮬레이션 하는데 사용되는 수치 기법으로 현재 광업, 농업, 제약, 석유, 공정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어지고 있습니다.


Ansys Rocky Vol11에서는 Rocky를 이용하여 Mixing 문제에 대한 조건 설정 및 해석, 결과 확인을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Mixing은 두가지 이상의 벌크 재료를 혼합하여 사용된 재료가 고르게 섞이는 것을 말하며 우리 주변 산업 현장 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가정용 믹서기가 있으며, 시멘트, 모래, 자갈, 물 등을 섞어 콘크리트를 만들 수 있고, 대량의 양념 및 소스를 만들 때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Mixing은 우리 주변 가까이에서 다양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래 그림 1은 식품, 제철, 광업 등 다양한 산업에서 사용되고 있는 혼합기 종류 예입니다.


그림 1. 다양한 분야에 사용되고 있는 혼합



위와 같은 혼합기를 사용하다 보면 예상치 못한 문제점이 종종 생기게 됩니다.

혼합기에서 생기는 가장 큰 문제는 혼합이 원하는 만큼 고르게 이뤄지지 않을 때이며, 그 외로 재료의 파손, 재료에 의한 장비의 파손 등 다양한 문제가 야기 됩니다.


이러한 문제를 Ansys Rocky를 활용하여 미리 해석해본다면, 장비 제작 전 생기는 문제를 확인 할 수 있으며, 수정된 설계로 장비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아래 동영상은 Ansys Rocky를 이용하여 Powder Mixer에 대해 Ansys Rocky에 조건을 입력하고 해석하며, 해석한 결과를 확인해 보는 동영상입니다.






맺음말


제품을 제작하기 전에 실제 조건에 대해 Ansys Rocky를 통해 해석해 봄으로써 생각하지 못했던 문제점을 찾아볼 수 있으며, 다양한 대안 조건을 설정하여 재해석해 봄으로써 문제점을 해결할수 있습니다. 이는 곧 테스트에 들어가는 재료비 및 실험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는 좋은방법이라 생각됩니다.









조회수 0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