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TRELIS] TRELIS를 이용한 Cylinder Tutorial 1 Geometry 생성

  • 작성자 사진: kiarar9
    kiarar9
  • 2019년 2월 18일
  • 2분 분량

안녕하세요.


지난번 TRELIS를 이용한 Airfoil Tutorial 을 진행했었는데 오늘은 지난번에 이어 Cylinder Tutorial을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Airfoil Tutorial과 같이 Geometry편과 Mesh편으로 나눠서 진행하니 궁금한 점은 댓글이나 메일, 전화로 문의해주세요.


 

Step1 - Set Directory 지정

  • TRELIS 시작시 Journal file 생성 경로 지정

- File > Set Directory > 저장할 폴더 지정

Step1 - Set Directory 지정


Step2 - Cylinder 생성

  • Command Panel : Geometry > Create Geometry > Volumes > Cylinder

- Height : 15 입력 / Circular 선택 / Radius : 2.5 입력 > Apply

Step2 - Cylinder 생성


Step3 - Cylinder Volume Copy and Rotate

  • Command Panel : Geometry > Create Geometry > Volumes > Copy and Transform

- Volume ID : 1 선택 / Rotate 선택 / Angle : 90 입력 / Rotate About : Y-axis 선택 > Preview > Apply


Step3 - Cylinder volume Copy and Rotate


Step4 - Cylinder Volume Move

  • Command Panel : Geometry > Transform Geometry > Volumes > Move

- Volume ID 1선택 > Distance > X Distance : -10 / Z Distance : -7.5 > Preview > Apply

- Volume ID 2 선택 > Distance > X Distance : 7.5 / Z Distance : 10 > Preview > Apply


Step4 - Cylinder Volume Move


Step5 - Modal Tree 사용

  • Volume 1 선택 후 마우스 우 클릭 > Visibility Off 선택

Step5 - Modal Tree 사용


Step6 - Surface 생성

  • Command Panel : Geometry > Create Geometry > Surface > Circle

- Radius 선택 / Radius : 2.5 입력 / Z Plane 선택 > Apply


Step6 - Surface 생성


Step7 - Geometry Move

  • Command Panel : Geometry > Transform Geometry > Surfaces > Move

- Surface ID : 7 선택 / Distance 선택 / X Distance : -10 입력 > Preview > Apply


Step7 - Geometry Move


Step8 - Surface Sweep

  • Command Panel : Geometry > Create Geometry > Volumes > Sweep

- Surface ID : 7 선택 / About Axis 선택 / Angle : 90 입력, Steps : 0 입력 / Axis of Rotation : Y-Axis 선택 > Apply


Step8 - Surface Sweep


Step9 - Modal Tree 사용

  • Modal Tree를 통하여 Volume 1 숨김 해제

- Volume1을 선택 후 마우스 우 클릭 > Visibility On 선택


Step9 - Modal Tree 사용


Step10 - Imprint / Merge

  • Command panel : Geometry > Imprint and Merge > Volume > Imprint / Merge

- 마우스 우 클릭하여 Select All 선택 > Apply


Step10 - Imprint / Merge

 

Step1부터 Step10까지의 과정을 통하여 Cylinder Geometry 생성과정을 설명해드렸습니다.

혹시 궁금한 점이 있으면 언제든 센투스로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주) 센투스

Homepage : www.centus.co.kr

E-Mail : master@centus.co.kr

TEL : 02-783-2011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reform Cubit] Cubit 2025.1 Release

CUBIT은 구조 및 유동 해석용 격자를 생성하는 전처리 전용 프로그램입니다. Cubit C++ core를 기반으로 Python interface까지 포함하여 20년 이상 업그레이드를 지속하며 현재 CUBIT V2025까지 출시되었습니다....

 
 
 

Comments


Contact Us

Address.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대방로 65길 23, 코오롱포레스텔 401호

Tel. 02-783-2011 / FAX. 02-783-2016

Email. master@centus.co.kr

© 2017 Centus

  • Facebook Social Icon
  • Youtub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