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cky DEM을 활용하는 분야는 점점 넓어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 농업 분야에 Rocky DEM을 적용한 해석 사례를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첫번째 해석 사례는 보리 이송 장치 시뮬레이션입니다. 벼와 다르게 보리의 경우는 젖은채로 이송을 하게 됩니다. 젖은 보리를 이송하게 되니 이송 장비 안에서 보리끼리 뭉치는경우가 생길수 있습니다. 이럴경우 심하게는 장비에 무리를 줄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를 방지하고자 Rocky DEM을 이용하여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해석 사례는 반전기 시뮬레이션입니다. 반전기는 건초를 만들기 위해 풀을 펼쳐 말리는 장비로 잘려진 목초를 바람건조 하기 쉽게 반전과 교반을 해줍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Rocky DEM은 비구형입자를 생성할 수 있고 뿐만 아니라 Fiber particle shape도 쉽게 구현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건초 모양도 구현이 가능합니다.
세번째 해석 사례는 비료 살포기 시뮬레이션입니다. 비료를 살포하다 보면 어느 부분이 많이 뿌려졌는지 적게 뿌려졌는지 아니면 적당히 뿌려졌는지 확인하기가 어렵습니다. Rocky DEM을 활용한다면 비료 살포기를 제작하기전에 미리 시뮬레이션해봄으로써 최적의 조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해석 사례는 트랙터 시뮬레이션입니다. 트랙터는 견인력을 이용하여 각종 작업을 하는 작업용차로써 농업에 많이 이용됩니다. 이번 해석 사례에서는 트랙터에 쟁기를 설치하여 밭을 균일하고 원하는 깊이로 파는지에 대한 시뮬레이션 한 사례입니다. 이번 해석 사례 또한 Rocky DEM에서 지원하는 강력한 motion을 활용한 해석사례라 할 수 있겠습니다.
오늘은 농업분야에 활용할 수 있는 4가지 해석 사례를 보여드렸습니다.
궁금한 점이나 다른 정보를 원하시는 분이 있으면 언제든 센투스로 연락주세요.
Comentar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