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kiarar9

Rocky DEM를 이용한 Double cone mixer 해석

안녕하세요.

오늘은 Rocky를 이용한 Double cone mixer 해석한 사례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Double cone mixer는 챔버가 360도로 회전하며, 중력과 원심력의 작용으로 교류 낙하를 반복하는 홉합기기 입니다. 타 혼합기에 비해 혼합 효율이 높아 분말야금, 제약, 케미칼, 식품분야 등 많은 분야에 적용되고 있는 기기 입니다.



사진 출처 : http://www.tapasyaindia.net/products/double-cone-blender.php

Rocky Dem에서는 Double Cone mixer를 쉽게 해석이 가능합니다.

이번 해석 사례는 분말야금에 적용되는 Double Cone mixer에 대해 Simulation을 해보았습니다.

두가지 Case에 대해 해석을 진행하였는데 모든 조건은 동일하나 Particle Size의 변화를 주었습니다.

Case1 - Copper size : 3mm / Steel size : 5mm Case2 - Copper size : 3mm / Steel size : 3mm Double cone mixer rotation velocity : 30rpm

 

Case1 해석 동영상


Case2 해석 동영상


위 동영상과 같이 Particle size만 다를뿐인데도 혼합의 차이가 보입니다. Double cone mixer에서도 많은 조건들이 있지만 이번 시뮬레이션에서는 Particle size만 변경하여 해석을 해보았습니다.

Rocky Dem에 대해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 센투스로 연락주세요

조회수 7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